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각종 테이블과 차트 등을 다른 MS-OFFICE (파워포인트, 워드 등)에 붙여 넣어 활용하곤 합니다.
오늘은 엑셀 그림과 연결된 그림 붙여넣기 옵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엑셀 붙여넣기 옵션 - 그림
먼저 엑셀 붙여넣기 옵션 중 그림에 대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표를 드레그 한 뒤에 붙여넣기를 하면 하단에 붙여넣기 옵션 (Ctrl)이 생성됩니다.
붙여넣기 옵션을 보면 1) 붙여넣기 2) 값 붙여넣기 3) 기타 붙여넣기 옵션으로 구분되는데 그림에 대한 붙여넣기 옵션은 3) 기타 붙여넣기 옵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타 붙여넣기 옵션 중 3번째 위치한 그림을 선택하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드레그하여 복사했던 원본의 테이블이 그림 형식으로 붙여넣기 되게 됩니다.
붙여넣은 테이블이 그림 파일이 되어 클릭하면 하나의 그림처럼 선택되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붙여넣기 옵션 - 연결된 그림
다음으로 엑셀 붙여넣기 옵션 중 연결된 그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에서 알아본 붙여넣기 옵션 중 그림과 동일하게 진행하되 기타 붙여넣기 옵션 중 4번째에 위치한 연결된 그림만 선택해 주면 됩니다.
연결된 그림으로 붙여넣기 하면 앞에서 알아본 그림 붙여넣기 옵션과 동일한 형태로 표현되지만 정말 큰 차이가 존재합니다.
복사를 했던 원본 테이블의 내용 (숫자, 문자) 등이 변경되게 되면 연결된 그림을 붙여넣기된 그림은 원본 테이블의 내용이 변경되면 붙여넣은 그림 (연결된 그림)까지 내용이 변경되게 됩니다.
따라서 원본 테이블의 데이터가 계속 변경되어야 하거나 차후 수정이 불가피하게 이루어지는 경우에는 연결된 그림으로 붙여넣기를 하게 되면 그림을 다시 생성하여 붙여넣은 필요가 없게 됩니다.
오늘은 엑셀 붙여넣기 옵션 중 그림과 연결된 그림의 사용방법과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일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